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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량 부담 적고 단백질 풍부한 건강식, 목살!
작성자 : 정책연구팀(sobis@chol.com) 작성일 : 2016.07.11 조회수 : 18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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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량 부담 적고 단백질 풍부한 건강식, 목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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돼지목살은 필수 아미노산과 단백질이 풍부한 건강식 중 하나입니다. 돼지목살 속 필수 아미노산은 체내 단백질 합성을 도와 아동의 성장을 도와줍니다. 목살 칼로리도 100g당 264kcal로, 100g 당 331kcal인 삼겹살에 비해낮아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습니다.
  
돼지목살을 구입할 때는 연한 분홍빛이 돌고, 윤기가 있고 탄력있어 보이는 것을 고릅니다. -20℃~0℃의 온도에서 보관하고, 구입 후 당장 먹지 않을 경우에는 랩이나 비닐봉지에 밀봉해서 냉동실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돼지목살로 요리를 할 때는 겉에 붙은 기름을 떼어내고 조리하여 구이, 볶음, 편육 등 다양하게 요리해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연근과 합이 좋은데, 연근에 함유돼 있는 탄닌 성분이 살균과 소염 작용을 합니다. 비타민C도 풍부해 돼지고기에 함유된 단백질과 함께 섭취하며 조혈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은 구이보다는 삶아서 기름을 제거해 먹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돼지목살에는 탄수화물의 체내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B1이 많이 함유돼 있습니다. 비타민B1은 곡류가 주식인 한국인의 식생활에 꼭 필요한 성분입니다. 혈액을 만드는 데 필요한 비타민B12도 풍부합니다. 또한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성장기 아동의 성장에 좋습니다.

출처 :한돈정보포털(http://handondb.peterpanla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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