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넷 활동

보도자료

사단법인 소비자공익네트워크의 보도자료 입니다.

NH 농협 2022년 제1차 고객권익보호위원회 김연화 회장 참석
작성자 : 본부(sobis@chol.com) 작성일 : 2022.04.21 조회수 : 164
파일첨부 : NH 농협손해보험.JPG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NH농협손해보험(대표이사 최문섭)이 지난 18일 고객권익보호 강화를 위해 서울 서대문구 소재 본사에서 ‘2022년 제1차 고객권익보호위원회’를 개최했다.


농협손해보험 고객권익보호위원회는 지난 2020년부터 운영해온 협의체로 소비자보호 관련 사회적 이슈 및 분쟁 등에 대해 중립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사외 전문가로 구성돼 있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금융소비자보호 실태 평가 결과에 따른 금융소비자보호 업무 추진계획·금융소비자보호 동향 등 소비자보호 관련 현안에 대한 정책자문이 진행됐다.

최문섭 농협손해보험 대표는 “고객권익보호위원회의 위원들과 의견을 나누고 소비자보호 정책 운용에 대한 방향성을 점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금융소비자보호법의 안정적인 정착과 고객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협손보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라 2022년 ▲단독 CCO(금융소비자보호총괄 책임자) 선임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위원회 발족 ▲민원조사역 확충 등을 통해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업무기반을 마련했다.





출처 : 천지일보(http://www.newscj.com)
이전글 [식품 안전의날] 밥상의 온도 - 김연화 회장 인터뷰 건
다음글 “MSO들의 갑질 횡포, 보편적 시청권 보장하라” “케이블사들은 서울지역 OBS 방송 송출을 즉시 재개하라”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