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 소비자넷 소식 > 보도자료

이름 정책연구팀 이메일 sobis@chol.com
작성일 2018-03-13 조회수 1242
파일첨부 보도자료_소비자정책플랫폼토론회(최종).hwp
제목
[보도자료]국회의원 최도자,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 『‘정부의 소비자 정책 플랫폼 활성화 방안’을 위한 토론회』 개최

 


□ 3월 15일 세계 소비자 권리의 날 기념
   2018년 3월 14일(수) 14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
   『‘정부의 소비자 정책 플랫폼 활성화 방안’을 위한 토론회』 개최

 

 

 ○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바른미래당 최도자 의원과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회장 김연화)은 세계 소비자 권리의 날(3월 15일)을 기념해 3월 14일(수) 14시부터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정부의 소비자 정책 플랫폼 활성화 방안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 이날 토론회의 발제는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 김연화 회장이 맡아 ‘2017 소비자 10대 이슈에 대한 소비자 인식조사 결과’를 발표를 한다.


 ○ 이어지는 토론에서는 가천대학교 최경진 교수(좌장)를 중심으로 ▲농림축산식품부 유통소비정책관 김정욱 국장,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안전정책국 윤형주 국장,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종합지원팀 정보름 팀장, ▲숙명여자대학교 소비자경제학과 옥경영 교수, ▲광운대학교 미디어영상학부/공공소통연구소장 이종혁 교수, ▲명지대학교 방목기초교육대학 조성경 교수가 참석해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정부의 소비자 정책 플랫폼을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신유형, 신기술이 쏟아져 나오면서 소비자 문제는 더욱 다양화되고, 세대 간의 정보 격차는 심화되고 있다. 소비자 개인으로 볼 때 정보습득욕구나 처한 환경, 지적 능력에 따라 정보 접근성과 보유한 정보량의 차이는 더욱 커질 수밖에 없는 현실이다.


 ○ 소비자 정책은 신기술에 수반되는 위험성을 가능한 한 줄이고, 전 계층의 소비자가 변화하는 소비환경에서 소비생활을 잘 적응해 나갈 수 있도록 해주는 역할이 되어야 한다.


 ○ 따라서 이번 토론회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쌍방향 의사소통과 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소비자 중심의 소비자 정책 플랫폼이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계기를 만들고자 한다. 끝.


수정포스터.jpg

 

이전글 [보도자료]3월 15일 - 세계 소비자권리의 날 기념」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 소비자 정책에 대한 소비자 인식조사 결과 발표
다음글 [보도자료] ‘합리적인 돼지고기 가격정산을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