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소식

HOME > 소비자넷 소식 > 활동소식

이름 충남지부 이메일 sobis@chol.com
작성일 2019.05.15 조회수 63
파일첨부
제목
[충남] 산방천 생태하천 모니터링단 5기 발대식

▲     © 편집부

 

(사)충남소비자공익네트워크(대표 손순란)는 지난 5월 11일(토) 천안 목천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학생 및 지도교사 70여 명과 지역의 내빈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 생태하천 모니터링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손순란 대표는 “벌써 5년째 생태하천 모니터링단을 운영하게 되었는데 학생들이 환경에 관심이 많고 열정이 넘친다. 그 열정으로 환경부 장관상을 여러번 받았지만 이왕이면 청소년들이 좀 더 환경과 친숙하여 식생 변화를 관찰하여 환경에 많은 관심을 가져졌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 

 

▲     © 편집부

 

충남청소년 진흥원 박영의 원장은 “청소년 생태하천 모니터링단의 발대식을 축하하며 청소년 모니터링단 학생들이 미래를 선도하는 리더가 되기를 기원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김남빈 운영이사장은 모니터링단의 안전한 활동을 주문했으며, 박만순 자문위원장은 물에 대한 소중함을 우리 친구들이 지켜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주신 충남소비자공익네트워크에 감사하는 메시지를 전했다.

 

▲     © 편집부

 

이번 생태하천 모니터링 단 5기생은 석천리를 시작으로 5개의 거점을 중심으로 수질측정 키트를 활용해 수질오염 정도를 분석하고 하천에 서식하는 어류 분포 및 식물 분포 현황 등 수변환경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 참여한 학생들은 “작년부터 더운 날씨와 미세먼지. 미세플라스틱 이런 환경문제를 본인들이 짊어지고 가야하기 때문에 환경운동을 열심히 해야겠다는 각오로 생태하천 조사에 임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실시한 제5기 생태하천 모니터링단 발대식은 금강유역환경청 후원으로 마련되었다.

 

▲     © 편집부

▲     © 편집부

▲     © 편집부


보도자료 퍼옴

충남신문 - http://www.ccsimin.com/sub_read.html?uid=132537§ion=sc2§ion2=4천안

천안일보 - http://www.cailbo.com/sub_read.html?uid=62644#

이전글 제16차 『Food & meat communication』 개최
다음글 국민건강보험 소비자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