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소식

HOME > 소비자넷 소식 > 활동소식

이름 충남지부 이메일 sobis@chol.com
작성일 2018.06.25 조회수 1679
파일첨부
제목
[충남] 장마철대비 비점오염원관리주간 환경정화 활동
충남소비자넷, 하천 환경정화 활동 펼쳐
 
장마철 대비 비점오염원 관리주간(6월18일~30일까지) 실시
 
     ]
 
 
 

 

    충남소비자넷, 하천 환경정화 활동 펼쳐

▲     © 편집부

 

()충남소비자공익네트워크(대표 손순란)623일 천안천 일대 공원에서 장마철 대비 비점오염원 관리주간(618~30일까지)을 위한 하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환경부에서는 장마철 집중 호우와 태풍 등에 대비하여 18일부터 30일까지 비점오염원 관리주간으로 지정하였다.

 

      충남소비자넷, 하천 환경정화 활동 펼쳐

 

환경부는 일상생활 속 비점오염원을 줄이는 방법으로는 공사장폐기물관리, 애완동물과 산책 시 비닐봉지 챙겨서 배변수거, 도로변 빗물받이에 담배꽁초, , 휴지등 버리지 않기, 유기농 퇴비 사용하기 등을 꼽았다 

 

()충남소비자공익네트워크에서는 비점오염원 관리주간에 하천 클린을 하기 위하여 지역민과 청소년들과 환경 정화 활동에 임하였다.

 

▲     © 편집부

 

 ‘비점오염은 오염원의 배출 지점을 특정할 수 없는 오염으로, 불특정 다수에 의해 도로, 농경지 등에 오염물질이 배출되어 빗물과 함께 하천으로 유입되는 경우가 많고 수질오염 원인물질의 약 67%를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손순란 대표는 장마시 집중호우가 오면 빗물과 함께 도로변, 하천 주위의 쓰레기들이 하천으로 유입되어 하천의 수질 오염이 될 뿐만 아니라 여름철에 녹조의 원인으로 될 수 있다 이런 비점오염원을 조금이라도 줄이려면 시민들이 모두 함께 마음을 합쳐 노력해야만 한다라고 말했다.

이전글 세계환경의날 수중정화 EM황토 흙공던지기"행사
다음글 HACCP 공동 홍보 캠페인